2013년 7월 5일 금요일

Rod rod - 궤도상 질량폭격기(Rods from God, 신의 지팡이) - 미국에서 계획중인 인공위성 병기, 궤도상에 적당한 크기의 물건을 올려놓아 이것이 갖는 운동에너지를 이용하여 공격을 한다는 개념, 최대한 관통력을 높이기 위해 밀도 높은 재질(열화우랴늄 또는 텅스텐)과 이상적인 모양(길죽한 막대기 모양)으로 만들어져 적당한 고도에 배치하는 물건이다. 여러가지 문제점과 1977년 전략핵무기협정에서 인공위성의 무기화를 금지했던것 때문에 사용되진 않는다. 그리고 현재 지구에서 쏘는 ICBM이 훨씬 싸게 먹힌다.   - 그럼 무기로서의 위력은 어느정도일까요? 물론 폭발무기가 아니므로 핵폭발 같은 대규모의 폭발은 없습니다. 탄체의 형태에 따라 다른 위력을 나타내지만(이는 아래에서 다시 논의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에너지는 아래쪽으로 집중됩니다. 그 막대한 에너지로 인해 접촉한 직후 지표는 플라즈마 상태로 기화하며 이는 순간적으로 핵폭발과 같은 위력을 가져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사능은 제로입니다. - 결론은?궤도상 질량폭격병기는 이상적인 벙커버스터이지만, 핵무기를 대체하는 '안전한 전략무기'로 활용될 수 있는지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이것이 앞서 운석폭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궤도상 질량폭격무기는 충분히 빠르고,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가까운 거리에서 낙하한다는 것과, 지구 대기가 지나치게 두껍다는 점으로 인해 그 파괴력은 제한됩니다. 물론 좁은 지점에 에너지를 집중하기에는 충분한 위력이지만, 광범위한 면적에 타격을 가할 수는 없다는 점이지요. 결과적으로 만약 이러한 질량폭격병기가 배치된다 하더라도 이는 전술적으로 사용될 여지가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Rod
rod

- 궤도상 질량폭격기(Rods from God, 신의 지팡이)

- 미국에서 계획중인 인공위성 병기, 궤도상에 적당한 크기의 물건을 올려놓아 이것이 갖는 운동에너지를 이용하여 공격을 한다는 개념, 최대한 관통력을 높이기 위해 밀도 높은 재질(열화우랴늄 또는 텅스텐)과 이상적인 모양(길죽한 막대기 모양)으로 만들어져 적당한 고도에 배치하는 물건이다.

여러가지 문제점과 1977년 전략핵무기협정에서 인공위성의 무기화를 금지했던것 때문에 사용되진 않는다. 그리고 현재 지구에서 쏘는 ICBM이 훨씬 싸게 먹힌다.  

- 그럼 무기로서의 위력은 어느정도일까요? 물론 폭발무기가 아니므로 핵폭발 같은 대규모의 폭발은 없습니다. 탄체의 형태에 따라 다른 위력을 나타내지만(이는 아래에서 다시 논의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운동에너지는 아래쪽으로 집중됩니다. 그 막대한 에너지로 인해 접촉한 직후 지표는 플라즈마 상태로 기화하며 이는 순간적으로 핵폭발과 같은 위력을 가져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방사능은 제로입니다.

- 결론은?궤도상 질량폭격병기는 이상적인 벙커버스터이지만, 핵무기를 대체하는 '안전한 전략무기'로 활용될 수 있는지 가능성에 대해서는 회의적입니다. 이것이 앞서 운석폭격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진 이유이기도 합니다. 궤도상 질량폭격무기는 충분히 빠르고,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나치게 가까운 거리에서 낙하한다는 것과, 지구 대기가 지나치게 두껍다는 점으로 인해 그 파괴력은 제한됩니다. 물론 좁은 지점에 에너지를 집중하기에는 충분한 위력이지만, 광범위한 면적에 타격을 가할 수는 없다는 점이지요. 결과적으로 만약 이러한 질량폭격병기가 배치된다 하더라도 이는 전술적으로 사용될 여지가 크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posted from Bloggeroid

댓글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