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월 11일 일요일

확 커진 유튜브 파워에 국내 기업들 한숨 - 지디넷코리아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50109155834 이런 가운데 유튜브는 영상을 넘어 음원 시장으로 외연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료 음원 스트리밍 월정액 서비스 ‘뮤직키’를 선보였으며, 업계에서는 국내 서비스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이미 작년부터 국내 음원협단체와 유통사들의 문을 두드렸기 때문. 음원 업계 한 관계자는 “구글 유튜브가 음원 서비스를 한다면 그 파급력은 확실히 클 수밖에 없을 것 같다”면서 “유튜브의 플랫폼 힘이 큰 만큼, 음원 저작권을 쥐고 있는 국내 유통사들도 구글코리아와 손잡을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유튜브가 영상 콘텐츠 제공을 넘어 방송 콘텐츠까지 대량 유통되면서 방송사들도 경계하는 분위기다. 업계는 지난해 유튜브가 광고 수익을 중심으로 2천억~3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산하는데, 방송사 입장에선 기존 광고 수익이 케이블 채널이나 유튜브 같은 온라인 채널에 빼앗기는 데 더욱 민감한 모습이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 내 유튜브 동영상 광고 수익은 작년 말 11억3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가 조사한 결과 올해부터는 온라인 광고가 TV광고에 투자하는 금액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확 커진 유튜브 파워에 국내 기업들 한숨 - 지디넷코리아
http://m.zdnet.co.kr/news_view.asp?article_id=20150109155834

이런 가운데 유튜브는 영상을 넘어 음원 시장으로 외연을 확대하고 있다. 이미 해외에서는 유료 음원 스트리밍 월정액 서비스 ‘뮤직키’를 선보였으며, 업계에서는 국내 서비스도 기정사실화 하고 있다. 이미 작년부터 국내 음원협단체와 유통사들의 문을 두드렸기 때문.

음원 업계 한 관계자는 “구글 유튜브가 음원 서비스를 한다면 그 파급력은 확실히 클 수밖에 없을 것 같다”면서 “유튜브의 플랫폼 힘이 큰 만큼, 음원 저작권을 쥐고 있는 국내 유통사들도 구글코리아와 손잡을 가능성이 충분해 보인다”고 말했다.

유튜브가 영상 콘텐츠 제공을 넘어 방송 콘텐츠까지 대량 유통되면서 방송사들도 경계하는 분위기다. 업계는 지난해 유튜브가 광고 수익을 중심으로 2천억~3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추산하는데, 방송사 입장에선 기존 광고 수익이 케이블 채널이나 유튜브 같은 온라인 채널에 빼앗기는 데 더욱 민감한 모습이다.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에 따르면 미국 내 유튜브 동영상 광고 수익은 작년 말 11억3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 시장조사업체 포레스터가 조사한 결과 올해부터는 온라인 광고가 TV광고에 투자하는 금액을 넘어설 것이란 전망이 나오기도 했다.

댓글 없음: